하버드가 밝히는 화났을 때 피해야 할 말
- 하버드 연구소
- 2023. 5. 19. 23:48
아무리 피하고 싶어도 사람들은 우리를 화나게 합니다. 분노는 정상적인 감정이지만,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지 아니면 더 악화시킬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코트니 S. 워렌 박사는 "어떤 감정이든 건강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그 감정에 목소리를 내고, 이름을 부여하고, 인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워렌 박사가 특히 동료나 상사에게 절대 하지 말라고 권하는 몇 가지 말이 있는데, 이는 자신을 화나게 하는 힘든 상황에 처했을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말입니다.
넌 날 기분 나쁘게 해.
워렌 박사는 "우리는 기본적으로 '당신은 나를 X, Y로 만들어요'라고 말합니다."라고 말합니다. " 하지만 그건 사실과 다릅니다. 우리 모두는 각자의 경험, 역사, 상처를 가지고 어떤 상호작용에 임합니다."
대신 워렌 박사는 자신을 유발한 행동에 이름을 붙이고 그 행동이 일어난 후의 경험을 설명하도록 권장합니다.
"당신이 이 행동을 했을 때 내 경험은 X, Y입니다."라고 말해보세요.
워렌 박사는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절대 개인적인 것으로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말은 피하세요: "회의 중에 내 조언을 고려하지 않으면 나를 화나게 해."라고 말하지 마세요.
다음과 같이 더 나은 접근 방식을 선택하세요: "회의에서 제가 제안한 조언을 고려하지 않을 때 저는 힘들고 저평가된 느낌을 받아요."와 같이 더 나은 접근 방식을 선택하세요.
대답하기 전에 감정을 처리할 시간 갖기
자신이 화가 났을 때 다른 사람의 감정을 배려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워렌 박사는 "현재 자신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생각해 보세요."라고 말합니다. "지금 내 테이블의 맨 앞자리에 누가 앉아 있는지 자문해 보세요."
만약 당신이 문제를 냉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워렌 박사가 추천하는 첫 번째 단계는 좀 더 평온해질 때까지 대화에서 빠지는 것입니다.
워렌 박사는 화난 상대방에게 말로 문제를 말하기 전에 감정을 해소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감정을 글로 적을 것을 제안합니다.
"낙서를 할 수도 있고 욕설을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을 다 끄집어내는 것이 목적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글쓰기가 끝나면 "찢어서 감사하고 버리세요."라고 워렌 박사는 덧붙입니다. 그런 다음 문제가 해결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세요.
6단계 접근법을 사용하여 건강한 방식으로 분노를 표출하세요.
이 6단계 접근법을 사용하여 건강한 방식으로 분노를 표현하세요.
감정적으로 좀 더 나은 공간에 있고 대화할 시간을 정했다면 다음 6단계에 따라 문제에 대한 대화에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대화의 의도를 설정합니다: 대화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나에게 맞는 해결책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2. 인식 제고: 상호작용이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경험을 개인적인 것으로 만들지 않고 공유하세요.
3. 자신이 맡은 역할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자신이 문제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인정하세요.
4. 요청하기: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결정하고 요청하세요.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요청하세요.
5. 파트너십을 구축하세요: 요청을 충족하기 위해 상대방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상대방이 이를 이행할 의향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6. 긍정적인 피드백: 열린 마음으로 갈등에 대한 대화에 임하는 데 필요한 배려를 인정하고 좋은 말로 마무리하세요.
워렌 박사는 "소통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모든 사람이 파트너십을 초대한다면 세상은 정말 바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개개인의 세계가 바뀌고 세상 전체가 바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