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가 밝히는 부부관계 개선하는 9가지 말

 

모든 부부 관계에는 어려운 시기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파트너와 정기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방식입니다.

 

하버드 심리학자이자 '전 애인 놓아주기'의 저자인 코트니 S. 워렌 박사는,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태도로 대화하면서 갈등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부부관계-개선

안타깝게도 많은 부부들이 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변화하지 않으려는 태도로 인해 결혼 생활이 끝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다음 9가지 말 중 하나라도 파트너와 함께 사용한다면 다른 대부분의 부부보다 성공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당신의 노력에 감사해요.

파트너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에 지나치게 집중하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지적하고 싶은 유혹에 빠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상대의 행동에서 좋은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복한 커플은 서로의 노력에 감사를 표현합니다. 이는 서로가 소중하다고 느끼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말을 사용해 보세요.

"당신이 우리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줘서 고마워."

"당신이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줘서 아침에 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돼서 고마워."

 

2. 나는 당신이 좋아요.

 

가장 건강한 부부는 서로를 사랑할 뿐만 아니라 서로를 좋아합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강렬한 애정 감정이며, 좋아한다는 것은 그 사람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 사람의 좋은 점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런 말을 사용해 보세요.

"나는 당신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열정적인 점이 좋아요."

"나는 당신이 열심히 취미활동에 몰두하는 점을 좋아해요."

 

3. 내가 이걸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까?

우리 모두는 서로 다른 성장 환경, 취약성, 가치관,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관계의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파트너가 이해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상황에 반응하는 경우, 상대방을 더 잘 알고 싶다고 말하는 것이 갈등을 해결하고 더 깊은 수준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열쇠입니다.

 

이런 말을 사용해 보세요.

"왜 이렇게 화가 나는지 모르겠어요. 당신의 관점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나는 이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싶고,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을 더 잘 이해해야 해요."

 

4. 듣고 있어요.

의견 불일치는 피할 수 없지만 적극적인 경청을 통해 서로를 지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주장만을 내세우지 말고 상대방의 관점에서 충분히 생각해야 합니다.

 

이런 말을 사용해 보세요.

"이제 내 말은 그만하고, 당신의 관점에 귀 기울이겠어요.

"우리의 생각이 같지 않지만, 당신의 입장을 듣고 싶어요."

 

5. 미안해.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거나 계획대로 되지 않을 때, 건강한 부부는 서로가 그 상황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갈등 상황에서는, 각자의 역할에 대해 책임을 지고 진심 어린 사과가 균열을 회복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말을 사용해 보세요.

"내 감정을 정중하게 전달하지 못했고, 그 점에 대해 미안해."

 

6. 나를 용서해 줄래.

용서는 어렵습니다. 용서하기 위해서는 상처를 받고, 자신에게 고통을 준 것을 놓아주고, 파트너에 대한 감정을 바꿔야 합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용서를 실천하는 커플은 더 오래, 더 만족스러운 관계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말을 사용해 보세요.

"과거를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과거를 잊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노력 중입니다."

"내가 실수를 저질렀고 스스로 많은 반성을 하고 있어. 당신이 나를 용서해 주었으면 좋겠어."

 

7. 우리 그래도 웃자.

긴장되는 순간에도 유머를 찾거나 장난스럽게 서로를 놀려줄 수 있다면, 두 사람의 관계는 생각보다 더 단단할 수 있습니다. 가장 행복한 커플은 진정한 미소, 어리석은 농담 또는 가벼운 농담의 여지를 찾아 긴장을 풀고 분위기를 재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말을 사용해 보세요.

"신선한 공기를 좀 쐬어야겠어. 오늘 재미있는 일 할까요?"

"내가 가끔은 너무 과하다는 거 알아. 힘든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잠시 숨 돌리자.”

 

8. 사랑해

이것은 간단하지만 항상 상기할 가치가 있습니다. 서로에 대한 낭만적인 사랑을 말로 표현하면 관계가 유지됩니다. 그리고 이 말을 할 때는 진심인지 확인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