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가 밝히는 성공하는 치유 명상

 

규칙적인 치유 명상을 하면 스트레스 감소부터 불안감 완화, 숙면 등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명상하는 방법과 시간은 항상 명확하지 않습니다.

치유-명상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상 회사인 '마인드 벨리'의 창업자이자 20년 경력의 명상 전문가인 비센 라키아니는 사람들은 명상 시간이 치유 명상의 질을 결정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명상 시간이 길다고 해서 항상 더 큰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며, 너무 오래 명상하면 오히려 치유 명상의 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흔히 사람들은 치유 명상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한 시간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라키아니는 이는 잘못된 생각이라고 합니다.

 

1~3분간 평화로움에 빠져보세요.

 

라키아니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제자들에게 하루에 한 시간 동안 치유 명상을 하지 말라고 합니다. 대신 그는 20분, 때로는 5분 미만으로 치유 명상할 것을 권장합니다. 라키아니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15분에서 20분 정도만 명상해도 필요한 변화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1~3분 정도 평온함에 빠지면 놀라운 결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라키아니는 가장 큰 효과는 처음 몇 분에 나타난다고 말합니다.

 

명상을 한 후 남은 40분을 활용하세요.

라키아니는 명상에 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그는 20분 치유 명상 후 남은 40분을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는 데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1. 책 읽기

2. 고강도 운동하기

3.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 보내기

4. '능동적인 명상' 연습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상에 한 시간을 할애하기에는 너무 바쁘기 때문에 라키아니는 제자들에게 하루 종일 능동적인 명상을 연습할 것을 권장합니다.

 

능동적 명상은 문제를 프로젝트로 전환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주말까지 완료해야 하는 결과물에 대해 약간의 불안이나 걱정을 느끼고 있다면,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거나, 상사로부터 칭찬받는 자신의 모습, 또는 자신의 작업에 대해 매우 자랑스러워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창의적 시각화라고도 하는 능동적 명상의 한 형태입니다. 하루에 5분 이내로 여러 번 연습할 수 있습니다.

 

다른 형태의 능동적 명상에는 다른 사람에 감사한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라키아니는 짧은 명상을 통해 같은 날 여러 번 명상을 할 수 있으며, 20분 이상 명상하지 말고 이러한 방식의 효과적인 치유 명상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