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가 밝히는 불안한 사람들의 7가지 특징

대출

내적 동기 (Intrinsic Motivation)의 저자인 스테판 포크는 직장 심리학을 연구하는 리더십 컨설턴트로서 지난 30년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이 겪는 어려운 인간관계를 대처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 결과, 가장 다루기 어려운 성격 유형 중 하나는 매우 불안한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환경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안정감을 선호하고 변화를 싫어합니다. 하지만 변화는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안타깝게도 스테판 포크는 많은 팀과 조직, 가정에서 불안한 사람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이렇게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첫 번째 단계는 이러한 사람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불안한 사람들의 7가지 특징과 유용한 대출정보 및 생활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불안한 사람들이 변화가 다가오고 있음을 감지할 때 하는 7가지 특징

1.1 이럴 시간이 없어요. 다른 우선순위가 더 중요해요.

보통 시간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에 대해 의도적이나 신중한 전략을 세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1.2 이미 이 방법을 시도해 봤지만 효과가 없었어요.

이 주장은 종종 완전한 거짓말입니다. 불안한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대부분 기껏해야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3 이것은 경영진이 일자리를 줄이기 위한 또 다른 방법일 뿐입니다.

직장에서 자신이 인정받고 있다고 믿지 않는 고도로 불안한 사람들은 편집증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들은 누군가 자신을 노리고 있다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1.4  이건 어리석은 생각이에요. 모든 것이 이대로 잘 돌아가고 있는데요.

불안감이 심한 사람이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무시하는 반응을 보인다면, 이는 업무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위협을 느낀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1.5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나한테 안 맞아요.

불안정한 사람들은 자신이 얼마나 독특하고 자신의 업무를 둘러싼 조건이 얼마나 특별한지 부풀리는 데 열중합니다.

1.6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볼 수는 없을까요? 이건 내 적성에 안 맞아요.

이는 보통 시간을 끌면서 실질적인 변화나 개선을 완전히 피하려는 시도입니다. 불안한 사람이 제안하는 다른 방법은 대개 동일한 행동의 연속입니다.

1.7 이 아이디어를 낸 사람이 내 업무의 복잡성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는 게 분명해.

자신이 하는 일이 너무 어려워서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실제로 자신이 하는 일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는 의미일 뿐입니다. 또는 숨기고 싶은 것이 있기 때문에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을 피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2. 매우 불안한 사람을 다루는 방법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불안한 동료에 대한 동정심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들에 대해 어둡고 부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지지하는 마음과 엄격한 사랑 사이의 균형을 찾으세요. 긍정적이고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되 동정심을 드러내지 마세요. 불안한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반응에 대해 깊이 생각하거나 이해하지 않고 반응합니다.

 

상대방이 위로의 반응만 받으면 두려움이나 반응을 보이는 것이 옳다고 믿게 되고 그 이유를 묻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명을 받아들이지 마세요. 변명은 자녀가 자신의 방식에 갇혀 있는 것을 더 쉽게 만들 뿐입니다. 대신 "변명은 곧 주장이며, 주장은 사실임을 증명해야 한다."라는 생각을 계속 가지세요.

 

질문을 통해 상대방의 주장에 구멍을 뚫고 지금 이 순간 무엇이 진실인지 파악하도록 유도하세요. 이 방법은 자녀가 두려움에 직면했을 때 자신의 변명이 성취할 수 있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도록 도와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